정규수업특징

수업을 어떻게 하는지?

Vocabulary

  • -문맥을 통해 단어를 습득하도록 촉진 시킵니다.
  • -교사가 직접 단어의 의미를 명시적으로 알려주지 않고 학생들이 스스로 단어를 직접 찾아오도록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수업을 준비하고 예습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학생들도 수업에 더욱 집중하게 합니다.
  • -시중에 파는 단어 책을 사용하지 않고 Reading text에서 모르는 단어를 스스로 찾아보고 독해를 예습하게 함으로써 자기주도적인 학습과 문맥 내에서의 단어학습을 촉진 시킵니다.
  • -개별적으로 Reading passage에서 찾은 단어들과 시판용으로 정리된 단어 책을 동시에 이용해서 단어학습이 더욱 효율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게 합니다.
  • -단어암기의 최대 난제 중 하나인 단기기억에 머무르는 단점을 보완하는 방식입니다.

Reading

  • - 전체적인 틀을 잡아주며 다양한 예시와 반례를 보여줍니다.
  • - 질문 위주의 수업과 학생 위주의 수업을 통해 단어의 의미에서부터 문장해석, 규칙도출까지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수업을 진행합니다.
  • - 학생들이 모두 졸거나 다른 행동으로 주위가 산만하지 않고 수업에 집중하도록 하는 전략 중 하나가 학생과 함께 소통하고 호흡하며 진행하는 수업 입니다.
  • - 상위권 학생에게는 단어나 해석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문제를 어떻게 전략적으로 풀 수 있는지에 대해서 강조합니다.
  • - 학생 상호간에 자신이 어떻게 문제 해결에 접근했는지를 보여줌으로써 학생들 눈높이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 - 교사가 설명을 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에게 학습방식을 고치도록 하고 다른 학생들은 그 학생들로부터 전략적인 문제해결 방식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합니다.

Grammar

  • - 수학적 'Rule' 이라기보다는 'Language' 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 - 전반적으로 교사와 학생의 소통이 중심이 되어 문법을 습득할 수 있는 수업 입니다.
  • - 한 번 배운 내용을 장기간 기억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 학습을 지도 합니다.
  • - 용어 해설 개념적 이해를 앞세우지 않고 문자 해석과 관련된 설명으로 용어를 도출하게 합니다.

Writing Practice

  • - Grammar와 Writing이 별개의 것이 아니라 면밀히 연관되는 점에 착안하여 지도함으로써 학습자의 수업 몰입도를 높이는 방식 입니다.

Listening Comprehension

  • - script없이 오로지 소리로만 이해하고 입에만 의존하여 익히는 청각자극 프로그램으로서 다섯 단계로 이뤄지는 학습법 입니다.
  • - 기억범위와 기억력이 확장되는 효과, 이른바 memory span이 늘어나도록 하며 뜻을 기억하려고 하거나 자꾸 우리말 전환습관으로 돌아가는 버릇의 문제점을 개선한 듣기 방법 입니다.

특과 수업 시스템

수업 방식이 내 아이에게 맞는지 알아보세요.

  • 질문법 수업

    question method

    강사의 일방적 강의가 아니라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 동기를 불러 일으키는 쌍방 소통 방식으로서 수업 현장에서 학생과 교사의 상호작용이 치밀하게 이루어지는 정선생영어특과의 가장 특징적인 수업 방식. 다른 학원의 강의식 수업과 완전히 차별화된 학습자 위주의 문답 질문식 수업

  • 예습 시스템

    before a class

    잔뜩 짐을 지듯 싸들고 나온 수업 내용을 반복 복습하는 방식보다 수업 전에 미리 스스로 챙긴 공부가 문제 해결 방향과 학습 동기 부여를 훨씬 더 크게 자극한다는 발상에서 나온 시스템으로 오래전부터 실천 가능 '플립러닝학습'으로 자리 잡은 수업 방식이며 자발적 공부 습관의 힘을 키우는게 목표. 예습과 숙제가 맞물려 진행되어 학생들은 예습을 철저히 하고 더욱 수업에 흥미를 느끼고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유도되는 방식

  • 숙제 수업 나선형 구조

    spiral with homework and class

    학생이 스스로 혼자 숙제한 것을 수업으로 옮겨와서 교사는 다시 꼼꼼하게 살펴서 학생의 부족한 공부를 채우고 지도하고, 학생은 그 과정을 통해서 저절로 과제 수행 능력이 향상되게 하는 구조로 제 분량이 곧 수업 분량이 되는 시스템

  • 분단위 수업 진행 모델

    class process

    오랜 수업 경험을 통해 수업 진행 흐름을 구체화시킨 것으로서 학생과 교사에게 수업 일관성과 지속 가능성을 유지시키는 정선생영어특과의 수업 진행 모델

  • 원서 교재방식

    only english

    답과 해설이 적힌 교사 연구용 교재를 쓰거나 사전식 생 자료를 그대로 전달하는데 그치는 일이 없도록 하면서 교사도 앞서서 스스로 지식을 소화하고 가르치는 방법을 연마하도록 고안된 수업 장치로서 교사와 학생 모두 원서 접근 사고를 자극하는 방식

  • 정선생영어특과
  • 주소 : 연수구 앵고개로 260 (동춘동, 맘모스빌딩 601~605호)
  • 수업개발원장 : 정인영
  • 사업자등록번호 : 131-91-12657
  • 대표전화 : 032-815-4852
  • 팩스번호 : 070-7094-4855
  • 주니어정선생영어특과
  • 사업자등록번호 : 207-9278972
  • 경영원장 : 유안우